오늘은 에너지 넘치는 하루였다. 일어나자마자 햇빛 가득한 방으로 햇살이 들어와서 기분 좋게 눈을 뜨게 되었다. 나는 마음 속에서 ‘오늘은 정말 기운이 넘치는 하루가 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
아침 식사를 마치고 나서는 운동을 하기로 결심했다. 실외에서 산책을 하며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싶어서 공원으로 향했다. 나는 에너지 넘치는 음악을 틀어놓고 노래를 부르면서 걸어 나갔다. 공원에 도착하자마자 그곳은 활기차게 움직이고 있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 자전거를 타고 있는 사람들, 운동을 하는 사람들, 애완견을 산책시키는 사람들까지 다양한 모습이 화려한 풍경을 이루고 있었다. 나는 모두와 인사를 나누며 기운이 넘치는 에너지를 더욱 느꼈다.
산책을 마치고 돌아오면서 나는 정말로 활력이 넘치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았다. 하지만 이제부터가 진정한 에너지 넘치는 하루가 시작된다고 할 수 있었다. 나는 집에 돌아와서 청소를 시작했다. 집 안을 빛나게 만드는 과정에서 나는 어떻게든 모든 애쓰기를 다 했다. 바닥은 촉촉하게 닦아내고, 집기들은 깨끗하게 손질했다. 청소를 마친 후에는 자랑스럽게 집을 둘러보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다.
점심 시간이 돼서 나는 에너지 넘치는 하루를 하루 끝까지 이어가기 위해 영양가 있는 식사를 챙겨먹기로 결심했다. 건강한 샐러드와 닭고기, 쌀밥을 준비해서 나의 몸에 에너지를 공급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몸의 에너지가 솟아오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서 근육과 에너지를 보충했기 때문인 것 같았다.
점심을 마친 후에는 나는 취미 생활에 매달렸다. 나의 관심사인 독서와 그림 그리기를 즐겨하는 나는 오랜만에 시간을 내어 열심히 읽기와 그림을 그렸다. 독서를 하면서는 내 삶에 대해 생각하고, 새로운 지식을 얻으면서 마음이 채워지고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 그림을 그리면서는 창의력을 발휘하고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내며 기분이 상쾌해지고 행복해졌다.
에너지 넘치는 하루를 보내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마음껏 즐기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외출을 통해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서로의 얘기를 나누면서 웃고 떠들며 즐거움을 공유했다. 함께 먹은 저녁 식사도 특별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에너지를 불태웠고, 함께 웃고 떠들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하루가 저물어가는 시간이 다가오면서 나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다. 에너지 넘치는 하루를 보내기 위해 많은 일을 했지만, 그만큼 많은 생각과 감정을 경험하고 기분 좋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 오늘 하루를 마무리하며 내일도 에너지 넘치는 하루를 보내기 위해 기대가 되었다.